반응형

23년 2월 CFA level 3 CBT 시험을 치르고 왔다.

시험을 치른 장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03(논현동) TGL경복빌딩 4F 402호'에 위치한 SRTC.

출처: SRTC

CFA level 3 CBT 시험은 오전 2시간 12분/ 쉬는시간 30분/ 오후 2시간 12분으로 이루어져있다.

중간 쉬는시간 30분을 쉬는 것은 자기 마음이다. 5분만 쉬고 응시해도 된다.

쉬는시간 동안에는 밖에 돌아다녀도 되서, 오전 시험을 마치고 초콜릿 먹고 산책 좀 하고 오후 시험에 다시 응시했다.

 

봉은사로 SRTC에서는 CFA level 3 CBT에 종이 2장과 연필 2자루를 지급한다. 보드마카와 판넬? 같은 것을 지급했던 다른 시험장에 비해서는 문제풀기 수월한 편이라 볼 수 있다.

 

시험장 내부에 특이사항은 없고, 휴식할만한 공간은 충분히 있어서, 쉬는 시간에 알아서 빈 공간 찾아 쉬면 될 듯 하다.

 

CFA level 3 CBT의 난이도는 soso한 편이라고 생각된다. 다만 essay가 시간을 많이 잡아먹으니, 시간 안배를 좀더 잘했으면 좋았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다. 오후 시험에는 오전 시험 대비 시간 안배를 잘해서 잘 풀었다는 느낌이 있었다.

 

CFA level 3의 커트라인(Minimum Passing Score)은 60% 수준이라고 한다. essay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 level1,2 대비 낮은 편이다.

시험으로부터 2개월 정도 후인 4월 중순 이후에 성적이 나온다고 하는데,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이제 이별하자 CFA야~~

 

끝.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