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 나고야 야바톤 미소카츠 후기 - 일본 나고야 음식/나고야 명물/미소카츠

 

2023년 4월 일본 나고야 여행시 중부국제공항 내 소재한 미소카츠 전문점 야바톤을 방문했다.

https://goo.gl/maps/iYo9i8HviytEdUBd6

 

Misokatsu Yabaton · 일본 〒479-0881 Aichi, Tokoname, Centrair, 1 Chome−1

★★★★☆ · 돈까스 전문식당

www.google.co.kr

 

미소카츠는 히츠마부시(장어덮밥), 미소니코미우동(된장 우동)와 더불어 나고야 3대 명물이다.

미소카츠는 된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을 뿌린 돈까스(톤가츠)인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돈가쓰 양념에 비교한다면 미소카츠 양념은 단맛보다 짠맛이 강한 느낌이다. 밥이랑 같이 먹으면 괜찮은 정도의 짠맛이었고, 나는 개인적으로 맛있었다.

야바톤의 미소카츠는 소스의 맛보다도 돈까스 식감이 더 인상적이었는데, 한국에서 먹었던 돈까스와는 다르게 돈까스 튀김 안에 돼지고기의 육질이 많이 느껴졌다. 겉은 돈까스인데 튀김 안은 수육 느낌이랄까? 아무튼 맛있었다. 맥주와 함께 하니 더욱 좋았다. 개인적으로는 나고야에서 먹었던 음식 중에 손꼽는 음식이라 할 수 있고, 히츠마부시보다 맛있었던 것 같다.

 

가게마다 편차는 있겠으나 야바톤 체인 중 내가 방문한 야바톤 중부국제공항점은 미소카츠를 맛있게 잘 하는 듯 하다.

 

끝.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